망고플레이트


https://itunes.apple.com/us/app/mangoplate-restaurant-search/id628509224?mt=8




요즘 맛집은 어떻게 찾으시나요? 상업블로거들이 많아 어떤 집이 진짜 맛집인지 찾기 어려워서 요즘은 '(검색어) + 오빠랑' 으로 많이 검색하시는데요.

검증된 맛집 리뷰 앱을 소개 드립니다. '망고플레이트'라는 앱입니다.

앱을 처음 시작하면 위치정보를 보고 지역에 가까운 맛집을 소개합니다.

에디터 추천은 리뷰가 많거나 평이 좋은 집에 따라 주변 맛집을 추천합니다. 썸네일이 크고 대표적인 음식 사진을 보여주기 때문에 어떤 음식을 하는 식당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음식점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사용자들이 남긴 평점과 함께 주소, 전화번호, 지도, 가격대, 영업 시간 등 꼭 필요한 정보들을 안내합니다.

리뷰는 개인이 직접 작성하고 그 맛집에 대한 평가를 댓글로 남겨지는 형태라 호불호가 많이 나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좋은 평가만 남아있는게 아니라 불편하거나 맛이 없었다는 의견도 함께 볼 수 있어서 보다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합니다.

우선 이 앱은 카카오톡과 페이스북에 연동이 되는데요. 연동 후에는 자신이 관심 있는 맛집을 '가고싶다' 버튼으로 호감을 표시할 수 있으며, 자신과 관계되어 있는 비슷한 성향의 친구들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가본 맛집은 '가봤다' 버튼으로 추천, 비추천 그리고 의견을 남겨 다른 유저들에게 이용해 본 객관적인 평가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는 업데이트 후 '리뷰하기' 버튼으로 바뀌었는데 IOS는 조만간 업데이트가 되겠군요.

또 해당 맛집을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추천을 하면 맛집의 대표사진, 상호, 주소, 전화번호가 전달됩니다. 친구들끼리 이 음식점 꼭 한번 가보자고 이야기할 때나 모임 장소를 잡을 때 좋겠네요.

검색 기능은 다른 앱과 조금 차별화되어 있는데요. 식당 이름은 물론 음식 종류로도 검색할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가끔 식당이름은 떠오르지 않고 음식만 생각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도 맛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친구를 초대하면 친구에게 따로 물어보지 않고도 내가 추천한 맛집과 친구들의 공감지수를 볼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댓글에 자신이 먹은 음식 사진도 올릴 수 있어 실제 구매자 입장에서 느낀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어쩌면 사진 댓글이 진정한 후기가 될 수 있겠죠.

또한 해당 음식점을 추천한 사람이 남긴 다른 맛집 추천 리스트를 한번에 볼 수 있는데, 이는 나와 기호가 비슷한 사람의 추천 리뷰를 볼 수 있어 나름 검증된 맛집을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추천 순 또는 거리 순에 따라 음식점이 나오기 때문에 쉽게 주변 맛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맛집의 데이터가 많다고 하기는 조금 부족하나 리뷰와 유저들의 댓글을 통해 조금 더 검증된 맛집 앱이 될 수 있게 저 역시도 참여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뜨고 있는 맛집! 나만 경험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평가하고, 친구를 통해 또 다른 맛집을 찾을 수 있는 망고플레이트로 오늘 저녁식단 고민은 하지 말고 찾아가 볼까요?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9/02/2014090202782.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