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rds & Poker Adventures

 

https://itunes.apple.com/us/app/swords-poker-adventures/id808589838?mt=8

 

 

 

게임으로 유명한 코나미의 신작이 나왔습니다. 신작이라고 하기에는 1, 2탄이 있었지만 플레이어에 RPG요소를 추가한 검증된 '스워드 앤 포커'입니다.

이미 놓여진 3X3 카드의 양쪽 끝에 가지고 있는 카드를 배치하여 5장의 카드로 포커를 하는 방식입니다. 가로, 세로, 혹은 두 대각선으로 놓을 수가 있으며 해당되는 포커 방식으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포커는 알고 있어야겠죠?

같은 숫자의 카드가 두장이 한쌍 - 원페어,
같은 숫자의 카드가 두장이 두쌍 - 투페어,
같은 카드의 숫자가 세장이 한쌍 - 쓰리플,
쓰리플 과 원페어가 동시에 - 풀하우스,
같은 숫자의 카드가 네장 - 포커,
같은 모양의 카드가 다섯장 - 플러쉬,
연속된 다섯개의 숫자 - 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와 플러쉬 - 스트레이트 플러쉬

적을 무찌르고 판을 깰때 나오는 무기의 속성에 따라 파워가 달라지니 같은 공격이라 할지라도 차이가 있겠죠.

그래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와 남은 세 카드 중 가장 공격력이 좋은 패를 내는 것이 유리합니다.

지도에 나오는 판을 지나가면서 적을 무찌르고요. 한 판이 넘어가게되면 체력이 채워지기 때문에 최대한 높은 공격으로 상대에게 피해를 받지 않고 이겨야하겠지요.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를 유도하기위해 아이템과 코인을 주네요.

가지고 있는 무기의 속성에 따라 달라지는 파워가 보이는데요. 전작보다 업그레이드 된 지도나 아이템들이 보입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3X3 양끝에 카드 두 장을 놓으면, 대각선인 경우 한번에 2~3번을 공격할 수 있는 찬스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공격에 유리하도록 한 턴을 쉬면서 3회공격을 노리는것도 좋습니다.

구관이 명관이란말은 있지만 코나미에서 1,2의 기본적인 재미에 아이템 요소를 더한 '스워드 앤 포커' 기대되지 않나요?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8/11/2014081101721.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