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Tour Seoul

 

https://itunes.apple.com/us/app/i-tour-seoul/id360156429?mt=8

 

'서울 어디까지 가봤니?'

서울로 지방에 사는 친구가 놀러온다고 하면 어디를 구경 시켜줘야할까요? 63빌딩, 가로수길, 명동, 청계천 등 흔한 서울의 명소가 아닌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찾는다면 서울에 대한 관광앱이 필요할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이럴 때 필요한 'i Tour Seoul' 입니다.

아이패드로 캡처를 하였는데요. 본래 이 앱은 아이폰 전용 앱임을 알려 드립니다.

우선 첫 화면은 아이콘 형태의 간략한 메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앱의 가장 큰 강점은 세분화된 카테고리를 들 수 있는데요. 어떤 목적에 맞게 어딜 찾아 가느냐를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어 목적에 따라 여행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단점은 위치 정보가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각 장소에 대한 설명이 너무 간략하다는 점이네요.

관광코스나, 관광명소 역시 다양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서울에 미술관이나 박물관들이 여럿 있는건 알고 있었지만 그걸 모아 놓은 건 참 유용하네요.

관광명소와 맛집에 대한 정보 역시 같은 포맷이라 보기에는 편합니다. 하지만 좀 더 다양한 사진이나 길 찾아가기, 의견을 제시 할 수 있는 커뮤니티 형태의 앱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인기지역은 그 동네에 또 어떤것들이 있는지 묶어져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위치한 지역기반의 명소를 찾아갈수 있습니다. 지도로 보는 메뉴도 제공하고 있지만, 현재 나의 위치와 연동이 되지 않아 조금 불편합니다.

'i Tour Seoul'는 다양한 카테고리나 인기지역 등의 매력적인 메뉴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치 정보 연동 등 몇 가지 부족한 점으로 전체적으로 아쉬운 앱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도 그런 점들만 보완 되면 상황에 맞는 괜찮은 앱이 될 수 있을것 같아 앞으로 지켜봐야겠습니다.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8/27/2014082702504.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