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N FC Soccer & World Cup

 

https://itunes.apple.com/us/app/espn-fc-soccer-world-cup/id843848932?mt=8

 

 

 

짝 짝 짝짝짝! 대한민국! 이제 2014 브라질 월드컵이 눈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브라질 월드컵 소식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는 앱입니다. 

ESPN은 자주 들어보기는 했는데 조금 생소하시죠.

"ESPN [Entertainment and Sports Programming Network]"

미국의 스포츠 전문 케이블 네트워크입니다. 1979년 9월 7일에 개국한 베이직 서비스로서 하루 24시간, 미국의 케이블 및 SMATV에 가입하고 있는 약 5.700만 가구를 대상으로 연예·오락과 스포츠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과도 제휴하고 있어 케이블에서 전세계 스포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ESPN의 공식 월드컵 앱으로 발빠른 소식을 장점으로 들 수 있겠죠.

 

처음 앱을 시작하고 회원가입을 하면 자신의 관심 팀의 소식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소식을 보면 영어네요. 스포츠기사라 어느 정도(?)는 내용을 볼 수 있겠지만, 정확하게는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가장 빠르게 소식을 들을 수 있는 최대 장점이 있습니다.

 

 

 

 

 

즐겨찾기에 관심 팀을 등록할 수도 있고요. 당연히 한국을 추가!

 

 

 

 

관심 팀을 선택하면 월드컵 대진표가 나옵니다. 한국의 이번 월드컵 경기는 거의 새벽, 오전에 있어서 응원하기 참 애매

하네요. 알림 기능 설정시 '푸시 알림' 켜는 것 잊지 마시고요!

 

 

 

한국에 대한 점수 뿐 아니라 한국에 관련된 선수나 팀의 소식 또한 볼 수 있어 All in 1이라 할 수 있겠죠.

 

 

 

설정에는 알림이 온 리스트를 볼 수가 있습니다.

ESPN은 조금 생소하겠지만 확실히 아셨죠? 미국 최대규모의 스포츠 케이블 방송에서 만든 앱이라 그런지 왠지 발빠르고 공정한 소식을 전해줄 것 같은데요.

 

한글지원이 안되는 점이 아쉽지는 하지만 추후에는 한글지원이 되길 바라면서 월드컵 이후에도 관심팀의 소식을 들을 수 있는 앱으로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이번 여름에도 대한민국의 응원열기가 전세계를 뒤덮길 바라면서 리뷰 마칩니다.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5/30/2014053000810.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