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rizon


https://itunes.apple.com/us/app/horizon-horizontal-hd-video/id778576249?mt=8



수많은 사진 비디오 앱들 중에 혁신적인 앱이 있을까 찾아보았습니다. 그 중 오늘 소개할 앱은 'Horizon'입니다. 세로로 영상을 촬영하다가 가로로 돌리게 되면 목이 돌아가는(?) 참사를 가져오게 되는데요. 이 앱은 세로로 찍다가 가로로 돌리면 자동으로 화면이 리사이징 되는 독특한 앱입니다.




비디오를 찍는 새로운 방법! 좌우로 돌려보면 화면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화면이 돌아가는 '일반모드', 세로화면으로 고정되는 '화면고정모드' 등 3가지의 촬영 옵션이 있습니다.

아참, 비디오 앱이니 마이크 사용 허용은 필수겠죠.

기본적인 UI를 보기 전에 세팅부터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기본 카메라에 꼭 들어갔으면 하는 해상도 설정이 있습니다. 후면은 최대 1920px, 전면은 1280px까지 설정이 됩니다. (아이폰5s 기준) 개인적으로 이런 해상도 설정이 언젠가는 기본카메라에도 탑재되길 바랍니다.

이어서 비디오 해상도는 높음, 보통, 낮음이 있고, 앞서 말씀드린 3가지의 화면 모드설정이 가능합니다. 손 떨림 방지 기능으로 이동이나 움직이 많은 영상도 화면 떨림을 최대한 줄여주는 깨알같은 기능도 있습니다.


위의 두 장의 사진으로 어떤 앱이신지 감을 잡으셨나요? 기본적인 촬영이 가로 모드가 아닌 세로 모드에서 가로의 비율을 유지합니다. 물론 화면을 돌리게 되면 점점 촬영되는 영상이 커지겠죠. 아이콘들도 각도에 맞춰 기울어지는 귀여운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로로 돌리게 될 수록 화면이 더 많이 보이겠죠. 이걸 어떻게 활용할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비디오 촬영시 줌 기능이 되긴하나 손가락을 밀어야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확대가 안되는 반면에, 'Horizon' 앱은 사용 시 세로로 찍다가 줌 기능을 누르는 것 없이 그대로 살짝 돌려주기만 한다면 줌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이런 앱이 없기 때문에 감히 혁신적인 앱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또한 8가지의 실시간 영상 필터 효과로 실시간으로 촬영하면서 볼 수 있는 재미난 효과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세로 화면으로 고정하는 화면 고정모드 사용시 가로로 돌려도 화면이 늘어나지 않는 효과를 보실 수 있고요.

세로 화면에서도 가로 화면을 촬영하고 줌 버튼 사용없이 줌을 할 수 있다는 독특한 기능과 해상도 설정, 기본필터 기능을 통해 영상 촬영은 새로운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진 촬영, 편집 앱 중에서 삭제되지 않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발전하는 앱이 되길 기대합니다.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4/29/2014042901246.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