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비 김기사2.0

 

https://itunes.apple.com/us/app/gugminnaebi-gimgisa-2.0/id417698849?mt=8

 

 

"김기사 운전해~ 어~ 서~" 2006년 개그야의 김미려를 통해 나온 유행어인데요.

제가 김기사라는 앱을 처음 이용한건 2012년 즈음 이었습니다. 아이폰으로는 유일하게 T map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김기사라는 네비게이션이 나왔다고 하여 곧 없어지겠지 하고 기대없이 사용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왜 리뷰 제목에 '진보'된 네비게이션계의 다크호스라고 했을까요?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기에서부터 똑같은 이 벌집형태의 검색은 검색 결과가 많을 수록 빛을 발하는데요. 현재의 위치를 기준으로 변하는 벌집 모양은 의외로 편리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또한 네비게이션 앱은 도로상황 및 업데이트 등 일반 회사가 쉽게 운영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가 아닌데 2012년 부터 조금씩 조금씩 확장되어 현재는 맛집 위치 소개 및 음성 안내 기능, 보험 업체 기능 추가로 기능부터 편리성까지 점점 진화되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환경설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앱결제식으로 '김기사'는 허니라는 꿀단지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는데요. 유료 충전 없이도 제휴업체 페이스북 계정에서 좋아요를 누르거나 타앱을 설치한 후 충전되는 무료충전소가 있어, 조금씩 포인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기본적인 네비게이션에 사용하는 것이 아닌 부가기능이라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는 기능입니다.

또 안드로이드용 티맵에는 그 기능이 있으나 아직 아이폰에는 적용되지 않는 길 안내 음성기능이 있습니다. 현재는 시구여신 클라라, 웃찾사 개그맨 이동엽, 홍윤화, 최근 전라도, 경상도 사투리까지 허니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는 무료충전을 통해 클라라와 경상도 음성을 구매했는데 장거리 운행에 재미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인 환경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바이크모드나 트위터 자동도착알림, 블랙박스, 클라우드 지도 설정, 유저 커뮤니티, 증강현실안내 기능은 하나하나 추가되어 지금은 완전체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2년 초기에서 부터 하나씩 추가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개발사의 꾸준한 업데이트를 높이 평가해주고 싶습니다.

 

 

한가지 독특한 기능은 다른 앱에는 없는 '유저 커뮤니티'입니다. 김기사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직접 다녀온 장소에 대한 리뷰나 추천할만한 데이트코스, 맛집 등 사용자 중심의 공간을 열어 자유롭게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 네비게이션 이상의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주행화면은 크게 다른것이 없고, 주변검색은 자주 이용될 곳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업데이트하고 있어 빠른길에 최적화되게 안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증강현실 안내 기능입니다. 실제 거리를 화면으로 보여 주면서 안내해, 조금 더 현실적인 주행안내가 가능합니다.

 

 

현위치의 주변검색은 자주 사용하는 기능과 더불어 날씨정보, 공연, 행사 기능까지 지원해 주소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로 12년을 지나는 티맵을 추격하고 있는 진보된 김기사의 발전은 끝이 아닌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앱이 처음 나왔을때의 그 허전함과 부족함은 큰 제휴사와의 연계를 통해 점점 발전하고 있으며 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는 앱이라 칭찬을 아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앞으로 눈 부신 발전을 기대하는 네비게이션앱이 되길 기대합니다.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8/01/2014080100784.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