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슈

https://itunes.apple.com/kr/app/seumateu-insyu/id959889713?mt=8

보험은 불의의 사고를 대비하여 보장을 받는 안심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생소한 전문용어나 익숙지 않는 상황에서 보험은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요. 보험가입에서 끝나는 게 아닌 설계사 없이도 나의 보험에 대해 바로바로 정보를 받고 알아볼 수 있는 한화손해보험 전용 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인슈'는 지난 모바일어워드코리아 2015의 금융분야 손해보험부문에서 대상을 수상을 했는데요. 다른 보험사들도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앱 개발에 분발하시길 바랍니다.

주요서비스로는 아래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나의 스마트창구 : 어렵고 복잡하게만 생각한 보험서비스를 1대1 맞춤 서비스인 '나의 스마트창구'를 통해 보험 상품별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약관리 : 보험계약조회, 완전판매모니터링, 마일리지 사진전송 등 보험계약과 관련한 메뉴를 모바일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고보상 :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보험금청구서류로 보험금청구를 바로 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보험금 청구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 : 365일 모바일 전용 보험계약대출 서비스로 신청과 상환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고객 편의를 위한 메뉴를 제공하여 내 위치와 가까운 한화손해보험의 지점/보상센터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앱의 좋은 기능 중 하나! 실생활에서 누구나 당할 수 있는 교통사고에 대한 과실비율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사건, 사고는 정확하게 나눌 수는 없지만, 미리 사전정보를 파악하면 당황한 상황에서 조금은 대처를 하기 쉽겠죠.

현재 납부 중인 보험에 대한 계약조회 및 보험대출에 대한 내용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납입증명서 및 자동이체 신청변경 같은 유선상의 업무를 앱을 통해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마트폰에 보험 관련 앱이 무슨 필요가 있겠느냐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휴대폰 인증을 통해 번거로운 절차 없이 보험 관련 계약들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부분은 새로운 시도라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보험 관련 앱의 선두가 되어 더욱 신뢰감을 줄수 있는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기대해봅니다.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seumateu-insyu/id959889713?mt=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