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트 레포츠


https://itunes.apple.com/kr/app/toast_leports/id792396886


오늘 소개해 드릴 앱은 사용자가 만들어가는 여행! 'Tour & Story 토스트-레포츠'입니다. 강원도청에서 제작한 앱으로 농촌체험, 맛집, 숙박, 특산품, 축제공연, 전통시장, 강원길, 문화유산, 레포츠 등 9가지 앱의 시리즈 중 한가지 입니다.

'토스트 레포츠'는 강원도의 레포츠와 체험 여행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각종 해양, 항공, 지상 등 강원도 만의 특색있는 레저, 스포츠 앱으로 레저 활동의 천국인 강원도에 집중된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메뉴로는 크게 현재 가장 뜨거운 실시간 순위, 여행의 즐거움이 묻어나는 토스트 앨범, 운동 종류에 따른 열량 소모량과 운동 코스 기록의 영리한 운동기록 등이 대표 메뉴이며, 지역별 분야별 레포츠에 관한 정보가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SNS 연동으로 작성 중인 글을 나의 SNS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레포츠 카테고리는 골프&승마, 낚시&캠핑&위치추적, 동굴&천문대, 등벽&등반, 모터&자전거&인라인, 사격&서바이벌, 수상&해양&물놀이, 스키&보드&썰매, 점프&활강, 황공&슬라이딩이 있습니다. 강원도에서는 정말 다양한 분야의 레포츠를 즐길 수 있음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카테고리별 정보에는 기본 정보 및 상세 정보가 제공되며, 사용자 논평을 통해 이용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객관적인 정보가 되겠죠.

뿐만 아니라 GPS 정보를 활용해 현 위치에서 해당 위치에 대한 위치 정보도 제공합니다.

'토스트 앨범'은 강원도의 레포츠를 이용하고 올리는 논평 공간입니다. 단순히 정보를 제공, 습득하는 공간이 아니라 사용자와 함께 콘텐츠를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운동 기록은 아래의 다양한 운동을 선택하여 칼로리 소모를 측정할 수 있으며, 앱이 활성화가 아닐시에도 지속적인 위치 정보를 사용하는 백그라운드 모드를 지원합니다.

추천 레포츠를 통해 다른 사용자가 체험한 레포츠를 볼 수 있으며, 지역별로는 강원도의 기와 군에서 체험할 수 있는 레포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트-레포츠'는 강원도청에서 관리하는 앱으로 다양한 분류의 앱을 통해 강원도를 홍보하고 이용할 수 있게 잘 만들어놓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결점이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모바일 앱에서 바로 회원가입이 불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인증 절차까지 진행했지만, 끝까지 회원가입을 하지 못했네요. 물론 pc 웹페이지에서는 회원가입이 가능하지만, 앱에서 바로 회원가입이 진행되지 않는다는 점은 큰 단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저런 아쉬운 점이 있지만, 강원도로 놀러 갈 때 여행 일정에 참고할만한 자료들이 지속해서 등록되어 관리되고 있는 점은 분명합니다. 이번 겨울 여행, '토스트-레포츠'와 함께 강원도에서 신나는 레저 활동은 어떨까요?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1/12/2015011203271.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