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학교를 졸업하셨나요? 초등학교를 졸업하셨나요? 이따금 예전 추억이 아련히 기억나곤 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감성을 찾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초딩일기장입니다.
설정을 들어가면 위의 메뉴가 보입니다. 글꼴 변경, 백업 및 복원 등 일기장에 필요한 비밀번호부터 백업까지 충실한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예전부터 하나하나 추가되어 지금은 소개해도 될 만큼 완벽(?)해졌습니다. ^^
글꼴은 제작자분께서 폰 트라이센스를 구매하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서체는 MD초등L, 해움낙서쟁이132 이렇게 두 가지입니다.
트윗에 올릴 때는 원하는 이미지사이트에 등록할 수 있으며, 구글 문서(구글 드라이브)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너무 불안전해서 자료가 많이 지워졌는데 지금은 잘되네요.
들어가면 백업 우선 설정에 따라 백업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백업이 보입니다.
이게 기본 초딩일기장의 메뉴입니다. 달력을 볼 수 있고. 오늘의 일기는 날짜, 날씨 그리고 약간의 글을 넣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도장은 원하는 모양과 글의 도장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재미있죠. ^^ 가드올려요.
또한, 커스텀도장을 선택 시 7자 이내로 원하는 글을 넣어 도장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 쓰면 저장, 트윗, 페이스북, 미투데이로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일기만으로도 위트있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니 편하겠죠?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는 애인에게 초딩일기장에 글을 써서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1. 초딩의 감성으로 돌아가볼 수 있는 Kidsdiary
2. 장점 : 구글문서 백업, 커스텀 도장, 간단하고 직관적인 UI
3. 단점 : 서체의 부족(기본적으로 공개된 네이버의 나눔 서체도 추가되었으면)
독창성 ★★★★☆
디자인 ★★★★
편리성 ★★★★
기능성 ★★★★
어플평가 총점 ★★★★
Kidsdiary
카테고리 : 생산성
참고가격 : $0.99
리뷰버전 : 1.6
지원언어 : 영어,한국어
판매회사 : JE KW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