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대박인생 이라는 앱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일본어로 제작된 앱을 한글화 하다 보니 쇼미더머니가 궁서체네요! 나는 진지하다고! ㅋㅋ 

   

 

처음 접속하게 되면 로드, 싱글모드, 프리모드, 옵션이 있다. 로드는 기존 세이브 했던 게임으로 들어가기이고 싱글모드는 일반 게임, 프리모드는 자유롭게 시작해서 하는 게임입니다.

 

 

옵션도 단순한데 음악 설정 외에 땅 구매나 지불 창에 확인 작업 없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자동모드, 기존속도보다 훨씬 더 빠른 스피드업모드가 있습니다.

 

 

캐릭터는 6개가 고정되어 있네요. 단, 이름변경이 안 되네요. 분명 제작자와 관련 있는 이름이겠죠. 이재한 씨 김현진 씨! (분명 제작자와 와이프 아니면 번역 하신분일지도…ㅋ)  맵은 상당히 많습니다. 맵페이지1

 

 

맵페이지2

 

 

맵페이지3. 앞으로 더 추가될 예정이고요. 깨알같이 많은 more maps coming 칸이 보이죠.

 

 

기본적인 게임모드 설정과 초기 자본금 설정까지 마치면 본 게임으로 들어갑니다.

 

 

김현진님이 저예요. 역시 게임은 여캐(여자 캐릭터)가 짱이죠.ㅋ 오른쪽 아래에 GO를 누르면 주사위를 던져 진행합니다.

 

 

저는 자동모드로 설정하여 알아서 사고팔고 벌금 내고 받습니다. 저는 주사위만 던지죠.

 

 

기존의 블루마불과 비교한다면 사각형의 지도에서 벗어나 조금 복잡한 길의 맵이 많습니다. 현재 이 맵이 M이니 L은 훨씬 크죠. 또한, 다양한 장소가 많습니다. 무인도처럼 휴식하는 공간뿐 아니라 은행도 있고 뉴스도 있고,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어 처음에는 어지럽습니다. 적응 안 되네요. ㅠ

 

 

가장 독특한 차이점은 위의 세 이미지에서 발견하셨나요? 맞습니다. 오른쪽 아래의 주사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주사위 개수를 던질 수 있으므로 약간은 더 효율적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앞에 적들의 땅이 많다고 할 때는 주사위를 3개 던져 최대한 멀리 갈 수 있게 하는 게 유리하겠죠! (단, 1, 1, 1 공포의 3칸이 나오긴 하네요. ) 

 

 

게임은 자동세이브가 되긴 하지만 자기 턴에서 옵션을 가면 바로 세이브를 할 수 있고요.

 

 

하단의 맵으로 땅과 보유한 장소를 볼 수도 있습니다.

 

 

각자의 보유금액도 볼 수 있습니다.

 

 

황금 열쇠가 다양한 기능이 있다면, 대박인생에는 다양한 카드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상대방 땅을 뺏는 기능부터 상대를 무려 5턴이나 쉴 수 있게 하고, 보유한 땅의 금액을 하락하게 하는 무시무시한 카드도 있습니다. 독재하기 딱 좋죠. 제일 알짜배기 땅은 내가 구매!

 

 

어지럽다고 하는 말을 느끼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무려 주식도 있습니다. 진짜 쇼미더머니군요.

 

 

 

LUCK 칸에 도착했는데 병원차가 저를 실어 가네요. 화면 위로 애니메이션 효과들도 막 이뤄지네요.

 

 

맵이 좀 복잡한데 방향 전환카드로 거꾸로도 갈 수 있습니다. 제 캐릭터인 김현진님 빨간색으로 현재 선방하고 있습니다.

 

 

저는 은행을 좋아하기 때문에ㅋㅋㅋㅋㅋ 제 돈은 다 은행으로 맡기죠. 필요할 때면 자동으로 빠지기 때문에 금리를 생각해서 올인하죠. 단, 금리가 떨어지는 기능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수많은 경우의 수가 많으니 게임을 하다가 불끈불끈 하네요. ㅋ)

  

 

이재한님이 저의 대박 비싼 노른자 땅에 머무셨다가 거지가 되셨네요. ㅋ 첫판인데 역시 승부의 신이라 그런지. ㅋㅋ

 

 

세이브를 하고 다시 들어와 봤습니다. 메뉴의 로드를 누르면 자동으로 세이브된 곳에서 시작할 것인지, 내가 누른 세이브부터 할 것인지 선택하도록 나오죠.

 

 

이렇게 파산한 유저는 뱅크럽! ㅋ 블루마불을 생각하고 이 게임을 해볼까 하는 사람은 아주 좋아하거나 완전히 싫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자는 블루마불의 몇 배는 더 많은 기능을 재미있게 즐기시면서 만족하실 수 있겠지만, 후자는 너무 복잡해하실 수 있겠다 생각이 듭니다. 저도 한 30턴까지는 이거 뭐야 너무 간단하잖아라고 생각했지만. 오기의 신 유소유는 끈질기게 게임을! 몰랐던 기능들이 하나하나 열리면서 이제야 재미를 좀 느끼네요. 이젠 주식투자를! 한번 도전해보시겠어요? 쇼미더 머니! 

 

1. 아이폰계의 새로운 블루마불 대박인생-Show me the money
2. 장점 : 다양한 맵과 독특한 기능
3. 단점 : 네트워크 미지원, 플레이어 이름 지정불가ㅋ

 

독창성 ★★★
디자인 ★★★
편리성 ★★★★
기능성 ★★★

어플평가 총점 ★★★☆

 

대박인생-Show me the money

 카테고리 : 게임
참고가격 : $0.99
리뷰버전 : 
지원언어 : 영어,한국어
판매회사 : OG ENTERTAINMENT

'유용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버셜 앱] Rotate Video HD : 아이폰에서 찍은 동영상을 좌우로 돌릴 수 있는 강력한 동영상 회전 앱  (0) 2012.12.04
[아이폰 앱] Followorks - No.1 Twitter Follower Management App for iPhone : 손쉽게 관리하는 트위터 팔로우 관리의 끝판왕!  (0) 2012.12.04
[아이폰 앱] KidsDiary : 초딩일기장에 일기쓰고! 참잘했어요 도장 받고! 트윗에 올리고! 카스에 올리고!  (1) 2012.12.04
[아이폰 앱]Tower of Fortune : 수상한 매력과 재미를 동시에 가져다주는 게임 앱!  (1) 2012.12.04
[유니버셜 앱] Real boxing : 지금까지 복싱게임은 잊어라! V모션인식으로 실제로 펀치를 치면 공격하는 땀방울까지 묘사된 2012년 하반기 기대 신작!!  (0) 2012.12.04
[유니버셜 앱] Jump Desktop (Remote Desktop) – RDP / VNC : 난 스마트하게 아이폰으로 PC를 원격제어 하고 켜고 끈다!  (0) 2012.11.21
[아이폰 앱] SaveTunes - MP3 & M4A 복사기 - 이 노래 한번 들어볼래? 지금 듣는 음악을 MP3로 뽑아 메일로 전달한다!  (2) 2012.11.21
[아이폰 앱] Xing Player Free - Synced Lyrics Searcher! : 노래가사 높낮이의 위치가 표시되는 특허받는 플레이어  (2) 2012.11.21
[아이폰 앱] RBoot : 집에 파일을 두고 왔을 때! 어디서든 아이폰으로 집에 있는 PC를 켜는게 가능해? 당연하지!  (0) 2012.11.21
[아이폰 앱] Finger Shot RPG : 복잡한 RPG는 가라! 단순함에 재미까지 더한 한 손가락만으로 즐기는 아슬아슬한 알까기형태의 전략 RPG에 빠져보자!  (0) 2012.11.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