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p - 열두시 쿠폰에 스탬프와 멤버십을 더하다

https://itunes.apple.com/kr/app/yeoldusi-neibeokupon/id660982546?l=ko&ls=1&mt=8






최근 맛집, 카페, 뷰티 어떤 것 하나 제 값주고 결제하기 아쉬울땐 폭풍 검색 신공으로 할인, 쿠폰 등을 찾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유용한 앱을 소개합니다.

바로 12시마다 유용한 알짜 쿠폰을 보내주는 현명한 소비 플랫폼 'YAP(얍)'입니다.

PAY 전에 YAP!



할인쿠폰은 많지만 정작 내가 갈 곳의 쿠폰이 없을때, 또 내 주변에 쿠폰 적용이 가능한 곳을 찾을 때 아주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단순히 쿠폰 기능만 있다면 앱 이용도가 낮을텐데 여기에 멤버쉽 카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지갑 속 멤버쉽 카드를 이제 바코드로 넣을 수 있는데요. '앱어워드코리아 2014 올해의 앱'에서 쇼핑정보 부문 대상을 차지한 'YAP'의 기능을 천천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본 메뉴는 이렇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고 바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음식, 카페, 음료와 화장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뉴로 되어 있습니다.

상단의 붉은 영역을 터치하면 공지사항, 계정 관리, 튜토리얼, 고객센터와 설정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오늘 저녁에 뭘 먹을지 고민이 되는데요. 추천 장소에 쿠폰이 발행되는 곳이라면 같은 곳이라도 조금은 특별한 혜택을 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겠죠. 각각의 장소에 대한 간단한 리뷰와 함께 영업시간, 이용금액 등을 함께 보여줍니다. 즐겨찾기 기능을 활용한다면 추후에 쉽게 볼 수 있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내 반경 500미터부터 3Km까지의 주변에서 괜찮은 장소를 추천 받을 수 있고, 수도권 지역이라면 뜨는 동네, 대학교, 지역별로 세분화된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택한 지역에 해당하는 여러가지 항목을 스와이프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식당, 카페, 화장품 등 다양한 항목을 확인하려고 몇번이고 재선택을 할 필요가 없어서 아주 편했습니다.

리스트에 나와있는 음식점을 선택해보니 리뷰는 물론 지도와 전화번호, 홈페이지, 영업 시간 등 상세한 가게정보까지 나와있어 따로 포털 검색없이도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결정 장애가 있으신 분들께 꿀 정보겠네요!





뷰티코너는 화장품 및 미용에 관련된 정보가 나옵니다. 또한 라이프에서는 브랜드 매장 또는 건강 등 아주 다양한 범위의 혜택들이 제공됩니다. 또한 계산시 직원에게 앱을 보여주면 할인 또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YAP'의 꿀 기능을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앞서도 말씀드린 멤버쉽카드 추가 기능입니다. 브랜드 별 해당 멤버십 카드를 가지고 다닐 필요없이 앱에 추가해두면 앱 실행 한번으로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YAP'에서 제공하는 쿠폰은 이렇게 문자로 발송되는군요.




하단의 마이쿠폰 메뉴에는 자신이 방문할 곳의 쿠폰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YAP'에 등록하고 싶은 가게는 등록 신청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주면서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까지 다양한 쿠폰 앱들은 많았지만 'YAP'은 먹거리에만 한정되지 않고 소비자들이 필요한 쇼핑에 관한 혜택을 모아 짜임새있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귀찮아서 잊어버리기 쉬운 멤버쉽카드까지 서비스하니 '현명한 소비 플랫폼'이라는 카피가 딱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업체와의 제휴로 'Pay 하기 전 꼭 꺼내야 할 필수 앱'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YAP'을 외쳐볼까요? YAP!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11/18/2014111800932.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