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어라

온 세상이 너와 함께 웃을 것이다.

울어라

너 혼자만 울게 될 것이다.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고 싶을때,

제일먼저 하는 게 뭔지 아세요?

다른 사람들한테 그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설명하는거예요.

왜?

그 일을 실패했을 때, 자기가

못난 사람이 안 되려고

 

20대, 30대의 젊은 청년들을 만나서 얘기를 해보면, 이런얘기를 해요.

'원장님 있잖아요. 지금 요즘에 내가 하고 있는 일이요

내 가슴을 뛰게 하지를 않아요. 그래서 이건 내꿈이 아닌가봐요.

내 가슴을 뛰게 하지 않는데요. 그래서 이건 꿈이 아니라서

나는 여기를 떠나서 가슴뛰는 일을 계속 찾아다닌대요.

그래서 내가 그랬어. '죽을때까지 찾아봐라, 찾아지나!'

 

마음이 중요한게 아니예요.

무슨마음이 중요해요?

그 마음, 수없이 가졌었어요.

 

여러분이 안 되는 이유는

딱 하나야.

여러분들은 안변해.

원래 인간은 잘 안 변해.

참 변하기 힘들어.

 

생각만 갖고 있으면 됩니까? 잠 줄여야 돼

누워만 있으면 뭐가 들어오냐고

'어떨게' 라는 이 세글자를 자기 머릿속에서 과감하게 버리는

사람만이 변할 수가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범위내에서 최선을 다 하면 안돼

그걸 벗어나서 최선을 다해야 돼.

 

집에 가서 선포를 하십시오.

자기의 의지를 표출하십시오.

의지가 없으면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내가 진정 그 의자가 있다면

일년동안 인터넷 끊으세요.

핸드폰 치우세요.

내가 할 수 있는것과 없는 것을

명확하게 구분하십시오.

그리고 안되면 좌절하십시오.

좌절하십시오.

성공으 반대는 무엇입니까? 실패입니까?

도전하지 않는거죠.

다 알지 않습니까?

성공의 반대는 실패가 아니라 도전하지 않는거죠.

왜 도전을 안하십니까?

 

진짜 위기가 뭔지 아십니까?

위기인데도 불구하고

위기인 것을 모르는 것이 진짜 위기입니다.

그것보다 더 큰 위기는 뭔지 아십니까?

위기인 것을 알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바로 더 큰 위기입니다.

 

그냥 뭐 여러분 자신을 돌아볼 생각도 없고,

미래도 생각도 않고,

내가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도 모르면서

내가 내 인생에서 지금이 정말로 황금시기인지

그런걸 몰랐어

여러분 부모님이 아버지가 너네 엄마가 너 낳을때

그가 뭐라 그랬다고?

세상을 얻은줄 알았어요. 세상을

그렇게 소중한 여러분입니다.

여러분 부모한테 여러분은 지상 누구보다도 소중해.

 

니가 그렇게 하고 싶었던게 있었잖아

니 어렸을 때 꿈이 있었잖아.

꿈 이런거 다 버리고

힘들어서, 하나도 못했다 이거야

주머니에 돈만 있으면 뭐하냐

내통장에 돈만 있으면 뭐하냐

내 생활은

삶이 없는데

내가 과연 어디로 갈지

생각해보십시오.

어렸을 때 꿈은

다 없어지고

초라한 오늘 상황만 있는데

다시 하시는 거예요.

하다보면 좀 힘든점도 있겠지.

짜증도 좀 나겠지

하지만 극복하셔야 합니다.

할 수 있어요.

뭐라고

'나에게 천재일우의 기회가 왔다.'

 

당신들이

느낄 수 있는 행복을

느끼게 해줘야 돼

 

내가 좋아하는 무언가를 포지하지 않으면

이 두개를 다 가질 순...

그건 없겠더라고요.

 

중요한건요.

꿈이라고 말 해 놓고 건드리이지 않으면 계속 꿈이야.

꿈이라고 말 해 놓고 바로 실행하면 꿈은 뭐다?

더이상 꿈이 아니고 현실입니다.

여러분 '꿈'자를 가슴속에 오래뒤 마십시오.

바로 현실로 전환시켜 버리세요.

 

출처 : we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