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


https://itunes.apple.com/kr/app/ulidongnebyeong-won-byeong/id517637141?mt=8


즐거운 기분으로 떠나는 겨울여행에 무엇보다도 기본적으로 준비해야하는 건 사고대비가 아닐까요? 혹시라도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병원 앱 중 고르고 고른 전국병원 검색 앱 '굿닥'을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에 높은 다운로드와 평점으로 iOS에도 출시가 되습니다. 유비무환! 굿닥 한방으로 어디에서든 가까운 병원과 약국을 체크하도록 하세요.

심플한 아이콘에서도 볼 수 있지만 많은 병원 앱 중 빠른 검색 속도와 다양한 검색 기능이 눈에 뜁니다. 주메뉴로는 내 주변 병원찾기, 전국병원 이벤트보기, 1:1 상담가능병원, 테마병원, 마이페이지가 있습니다.

설정에는 기본적인 푸시 설정 그리고 회원가입이 있고 병원 등록 또는 병원 서비스 수정요청 등이 있습니다. SNS 로그인 가입으로 페이스북 아이디로 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없이도 기능 이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내 주변 병원 찾기로는 간단한 키워드 검색으로도 볼 수 있고, 지역별, 분류별 병원이 검색됩니다.

다양한 분류별로 결과값을 볼 수 있으며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순서로 병원이 보입니다. 또한 특이한점은 '굿닥'에서 공식 정보를 확인한 곳은 확인마크가 붙습니다. 개인이나 업체가 주는 자료보다 조금은 더 신뢰가 가겠죠.

회원가입 시 자주가는 병원을 등록하면 병원리스트를 관리할 수 있으며, 병원을 갈 정도는 아니고 그냥 두자니 아프고, 물어볼 사람은 없을때 전문 의사선생님과 비공개 1:1 상담은 참 좋은 기능인것같습니다.

상황별 병원찾기는 휴일진료, 야간진료, 여의사 산부인과, 건강검진 등 특정 키워드로 관련된 병원을 모아 볼 수 있고, 두통, 아토피, 비만같은 증상별 전문병원도 검색이 됩니다. 회원가입을 안하려고 했지만 전문의사선생님 1:1 상담기능을 이용해보려고 가입을 했는데요.

많은 병원관련 앱들이 있지만 '굿닥'은 빠른 검색기능과 특화된 분류로 사용자들이 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장점과 인증마크로 조금 더 검증된 병원 찾기가 가능하다 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놀이도 중요하지만 미리 생길지도 모를 사고에 대비한 빠른 병원 앱도 준비해보는건 어떨까요?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1/12/2015011203274.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