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서울여행

https://itunes.apple.com/us/app/jumal-en-seoul-yeohaeng/id908130538?mt=8

 

 

월화수목금금금!

 

지친 평일의 스트레스를 뒤로 하고 이번 주말 어디로 떠나실껀가요? 멀리 나가는건 엄두가 안나시는 분들은 서울 나들이 어떠세요? 상상출판사에서 서울의 꼭 가봐야하는 233곳의 위치정보와 여행계획을 e-북 한권에 담았다기에 살펴보았습니다. 서울나들이에 완벽한 가이드가 되어줄 '주말엔 서울여행'입니다.

 

지난번에 '두근두근 서울산책'을 소개해 드린 바 있는데요. '주말엔 서울여행'도 마찬가지로 iFortfolio에서 제작했습니다. 기존 앱 북들과 비슷한 UI기 때문에 손쉽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도움말로 각자 메뉴의 설명을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탭하게 되면 왼쪽에 메뉴가 보여지는데 가장 상단에는 '날씨 정보'와 외국인의 서울여행을 위한 '환율 계산기'가 있습니다.

 

앱 북을 보면서 여행을 다니다가 따로 다른 앱을 실행시켜 날씨나 환율 정보를 검색하지 않아도 되니, 매우 간편한 기능이죠.

 

 

목차는 위와 같이 대중교통, 축제, HOT PLACE, 도심지, 문화유적지, 지역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 페이지에서는 서울의 곳곳에 대한 휴무, 홈페이지, 주차시설, 비용 등의 기본적인 정보와 소개는 물론, 서울을 여행할 때 도움이 될 tip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e-북에서의 가장 유용한 기능인 검색 기능입니다. '주말엔 서울산책'에서는 책에 나와 있는 단어 하나까지 바로 검색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나의 위치나 주변의 유명지를 검색하면 그에 관련된 자료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참 편리합니다. 또한 현재 위치 확인으로 검색 기능에 날개를 달 수 있습니다.

 

 

SNS 공유기능으로 현재 방문하려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고, 정보를 이메일로 보낼 수 있어 여행을 같이 갈 사람에게 바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기능들은 일전에 소개해드린 '두근두근 서울산책'의 기능과 거의 흡사합니다. 종전에는 사진만 가능했던 카메라 기능이 동영상까지 가능해졌다는 점이 차이점이네요.

그럼 일부 페이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의 축제와 실속여행 추천코스' 에서는 서울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여행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에게 코스를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Hot places in Seoul'은 서울에서 꼭 가봐야할 핫! 한 명소 12곳을 모아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12곳은 인사동, 남대문, 명동, 이태원, 홍대 앞, 이대 앞, 대학로, 동대문, 강남역, 압구정동, 삼성동, 롯데월드 입니다. 다들 금요일 밤이나 주말만 되면 굉장히 핫해지는 동네들이네요.

 

총평

 

여행의 기간이 정해져 있다면 이동경로와 거리에 맞게 짜여진 일정 정보를 참고 할 수있으며, 장소에 대한 비용과 이용시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장소와 관련한 웹사이트를 클릭으로 바로 접속 할 수 있게 해두어, 혹시라도 변경된 정보나 추가 사항 등을 확인 할 수 있어 e-북으로서의 활용도를 극대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만원 가까이 되는 조금은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는 금액이지만 한번씩 읽는 소설책이 아닌 여행 e-북은 인터넷에 마구잡이로 넘쳐나는 정보 보다 정확하고 필요한 적재적소에 이용할 수 있어 가격대비 큰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전 직접 나들이를 떠나지 않고도 '주말엔 서울여행' 한권으로 머릿속으로 이미 서울여행을 마쳤네요. 마치 관광가이드 한 분이 제 옆에서 조근조근 서울에 곳곳에 대해 설명해주시는 느낌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주말엔 서울여행'과 함께 아이패드만 들고 서울 여행을 떠나볼까요?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9/05/2014090501526.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