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ument Valley

 

https://itunes.apple.com/us/app/monument-valley/id728293409?mt=8

 

 

이런 간단해 보이는 일러스트 형식의 게임을 참 좋아합니다. 퍼즐게임은 머리가 아프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날려버릴 간단하면서도 느낌있는 그래픽에 훅 빠지실것을 기대하며 앱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바로 게임으로 연결됩니다.

 

 

 

게임의 설명이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한 컷이라 할수 있는데요.

손잡이 형태의 건축물부분을 움직이면 착시를 이용해 다리로 바뀌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뫼비우스의 띠와 같다 할까요.

 

 

그렇게 이 게임에 들어가게 됩니다.

 

 

 

설정에 들어가게 되면 간단한 음악 조절과 초기화가 있습니다. 마치 한국 개발사가 만든것처럼 자연스러운 한글화도 게임에 집중하게 해주는데 한몫하는데요. 사실 개발사는 영국에 있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의 한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했다는데요. '게임은 당연히 예술이다' 간단한 게임 플레이와 함께 시각적으로 예술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이 게임은 차분하게 진행하는 어렵지 않은 퍼즐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중 캡처를 할 수 있는 기능을 넣어 게임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화면을 멋진 배경화면으로도 쓸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게임만 하는것이 아닌 시각적인 재미도 더했습니다.

3.99불이라는 가격은 게임으로서는 좀 높은(?) 금액이지만 박진감 넘치는 게임이 아닌 차분하게 하나하나 퍼즐을 맞추는 기분의 풀릴듯 풀리지 않는 뫼비우스 띠처럼 오묘한 퍼즐게임 한번 즐기시는건 어떨까요.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7/09/2014070902882.html



글보낸곳

클리앙 :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cm_iphonien&wr_id=2076671&page=0&sca=&sfl=&stx=&sst=&sod=&spt=0&page=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