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 Lens

 

https://itunes.apple.com/us/app/word-lens/id383463868?mt=8




애플 광고를 보면 다양한 유용한 앱들이 많이 소개되는데요. 예전에 보고 어마어마 하다 생각하며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는 '워드렌즈'를 소개드립니다.

앱 제목에서 보면 아시겠지만 카메라로 화면을 비추면, 화면에 있는 글이 실시간으로 번역되는 기이한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페인어는 영어와 많이 달라 전혀 못알아보는데요. '워드렌즈'로 비춰보면 그 글자들이 새로 조합되어 번역되는 모습이 보입니다. 아직 완성적이지는 않지만 발전 가능성이 있는 엄청난 앱이라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인앱으로 언어마다 유료였는데 언제부터인지 변환할 모든 언어가 무료이니 한번 받아두는것도 좋겠죠? 아쉽게도 일어나 한국어가 없습니다. 이것만 번역이 되면 정말 유용하게 쓸 수있을텐데요.

 

 

 

그밖에 검색을 하다가 바로 사진을 찾아볼수 있어 앱 구동 중에 따로 확인을 안해도됩니다.

 

 

 

실제 화면을 보면 이렇게 변화하는데요. 사진에 보여지는 글자의 폰트나 크기때문에 정확하게는 번역이 안된다 하더라도 참 유용하게 쓸 수 있을것같습니다.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좀 더 이해가 빠를듯합니다. 나중에 구글글래스처럼 웨어러블 기기들과 결합한다면 해외에 어디에서도 다른 도움없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초석에 이런 유용한 앱들이 있지 않을까요.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7/09/2014070902880.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