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vrlog

 

https://itunes.apple.com/us/app/drivrlog-fuel-log-maintenance/id585490199?mt=8

 

안녕하세요 객원리뷰어 김후락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앱은 'Drivrlog' 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실생활에 유용한 앱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 찾아보곤 하는데요.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의 완소앱이라 할 수 있는 차계부앱입니다. 사실 단순히 차계부앱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있으니 천천히 볼까요?

상단의 이미지는 자신의 차량 이미지와 정보를 기입할 수 있아 앱을 실행할 때마다 애정의 눈빛으로 사랑스러운 애마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 ios7 디자인으로 업데이트 되어 플랫한 디자인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인 가운데의 '+' 은 정비. 주유, 지출 비용으로 나뉩니다.
정비는 차량의 세세한 지출 비용까지 기본적 항목으로 설정되어 있어 수리 및 정비 비용에 대한 내역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주유!

기름을 넣을 때 금액으로 넣을지, 리터로 넣을지 두 개의 항목을 넣으면 자동으로 계산이 됩니다. 예를 들어 기름값과 주유리터를 쓰면 비용이 계산되지요. 또한 계기판과 주유 후 연료량은 연비를 계산하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지출은 정비와 조금은 다른데요. 주차비, 통행료, 벌금, 대리운전부터 기타 항목까지 차량에 사용되는 모든 항목이 전부 나옵니다. 위의 세가지 영역에 해당이 안되는것이 없을 정도로 기본항목에 충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한국의 원 단위 부터 외국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단위의 설정이 자유롭습니다. 연료계의 모양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의 정비, 지출항목에 자료를 수정·삭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앱의 가장 훌륭한 기능인 '드롭박스 백업'입니다. 요즘에는 휴대폰 교체시기도 상당히 빠른데요. 휴대폰을 바꿀때마다 아이튠즈 백업을 한다면 상당히 귀찮겠지만, 드롭박스로 백업을 하면 나중에 휴대폰을 바꾸거나 자료를 백업할 때 손쉽게 백업할 수 있습니다.

 

위의 기능은 간략하게 정리한 txt 파일 내보내기 기능이며, 기본 한 대의 차량관리는 무료이나 추가 차량에 대한 기록은 인앱 결제가 필요합니다. 제작자의 센스있는 멘트가 돋보입니다.

백업기능에 뒤이은 정비 부품기간 알림 기능!

정비나 소모품 교체시기를 기입하여 돌아 올 주기를 입력하면 추가 교체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월별 년별 얼마나 썼는지 나타내는 자료입니다. 한달에 내가 얼만큼의 주유를 하는지 수리비용이나 지출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보너스! 통계를 가로로 보면 월별이 아닌 연별 지출비용을 보 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유용한 앱을 찾다보면 수많은 다른 앱들을 발견하곤 합니다. 한가지의 특징과 장점이 있다면 다른 부분의 단점과 아쉬운 기능이 있고, 디자인이 좋으면 기능이 아쉽기도 하고... 뭐 완벽한 앱은 없지만 앱 제작하는 회사가 한국이라 그런지 피드백도 빠르고, 빠른 기능개선을 보면 그 회사의 다른 앱으로도 눈을 돌리게 됩니다. 그럼 다음에 또 이 회사의 다른 앱을 보는걸로 하고요.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디자인도 예쁜 완소 차계부 앱이었습니다.

 

 

 

본 리뷰는 디지털조선일보 앱피타이저에 기고되고, 모든 저작권이 귀속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5/07/2014050700842.html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5/07/2014050700842.html

http://kimhurak.com/408

http://kimhurak.blog.me/20210279695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cm_iphonien&wr_id=1975325&page=2

http://cafe.naver.com/appleiphone/2528017


+ Recent posts